Department of Sociology,
Chung-Ang University
중앙대학교 사회학과는 20세기가 끝날 무렵인 199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가장 늦게 만들어진 사회학과입니다. 그렇지만, 후발 사회학과의 장점을 최대로 살려 한국과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사회학과입니다. 매년 각종 국제 대학평가기관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전세계 사회학과 평가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사회학과는 뛰어난 교수진을 구축하고, 국내외 사회학자들과의 다양한 연구와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대학교 사회학과는 글로벌 수준에서 다양한 사회적 변화를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론적 기초 강화
주요 사회학 이론 및 접근법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적 현상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사회학 이론과 방법론은 사회변화와 마찬가지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과목을 통해서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도모합니다.
대학과 사회의 연계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하고, 경험적인 증거에 기반하여 사회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식견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하여 참여형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사회 문제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제간 연계 강화
다양한 학문 분야와의 연계를 통해 사회 현상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다각적으로 접근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교수진은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며, 학생들이 현대 사회의 복잡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래 지향적 교육
학생들이 사회적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세계화 시대 다양성과 포용을 기반으로 한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중앙대학교 사회학과는 이러한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공 과목과 심화 과정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학문적으로 성장하고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리더로 거듭나도록 지원합니다. 미래를 이끌 핵심적인 주체인 청년 학생들이 성찰적인 시민이자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 중앙대 사회학과가 함께 합니다.